제 13차 멘토간담회 - 김익수 환경일보 편집대표님


2018. 03. 13

제 13차 멘토간담회 - 김익수 환경일보 편집대표님


BigWave가 13번째로 만난 멘토분은 바로 김익수 환경일보 편집대표님 이십니다.

환경일보는 2000년에 창간된 환경전문지로 (주)환경일보에서 주 3회 발행하는 격일간지 입니다.


언론에서 기후변화와 환경문제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신념을 지키시면서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고민을 해오신 김익수 대표님과 진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기자생활을 하시면서 많은 고충들이 있었고, 그중 하나는 돈이 되는 기사를 쓰는 것인지 아님 돈은 안되지만 정말 알아야하는 기사를 써야하는 것인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합니다.


특히, 환경문제는 더욱 돈이 안되는 주제이기에 국민들이 잘 알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각자가 속해있는 조직에서 SDGs와 기후변화를 접목시키고, 구성원을 대상으로 ‘소통’과 ‘전파’를 위해 힘써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셨고, 무엇보다도 국민들이 환경에 대해 더 잘 알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뒷풀이까지 함께하셔서 더 진솔한 이야기를 많이 나눠주셨습니다. 환경 분야에서 일하는 것은 사명감을 가져야 하며, 무엇보다 정의가 무엇이고 진실이 무엇인지 계속 질문하고 고민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청년들은 순수하기 때문에 이해관계에 얽히지 않아서 가장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펼치기 좋은 시절이라고 하시면서 더 많은 목소리를 내주길 바라셨습니다.

BigWave 공식 카카오계정(문의)
bigwave4climatechange@gmail.com
서울 성동구 뚝섬로1나길5,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

© BigWave for Climate Change.